일반진료

엘리트 치과에서 충치치료, 신경치료, 잇몸치료, 사랑니 발치 등 주요 치과 진료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엘리트 치과와 함계 사랑하는 가족들의 치아 건강을 지켜 주세요.

한국어 ׀ ENGLISH

yelp

3130 W. Olympic Blvd., #320, Los Angeles, CA 90006Phone: 323-766-2888/ 2882Fax: 323-766-2822 Mon, Tue, Thu, Fri: 9am~6pm     Sat: 9am~1pm     Wed, Sun: Closed

충치치료

충치는 치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의 하나로 입안의 음식물 찌꺼기가 세균에 의해 부패 됨으로써 발생합니다.

산에 의해 치아의 석회 성분이 녹거나 파괴되어 점차 아픔을 느끼게 된 후 치아를 잃게 되는 하나의 세균성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는 한번 파괴 되면 다시 재생하지 않기 때문에 충치는 치아를 대신하는 재료로 밀봉해 주어야 합니다.

충치치료는 충치가 깊지 않아 신경까지 도달하지 않은 경우와 충치가 심해 신경까지 도달되어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로 나뉩니다.

1. 레진(Resein)

여러가지 이유로 손상된 치아의 한 부분을 수복하는 재료의 일종입니다. 레진 치료는 치아우식 부위의 삭제량을 최소로하여 치아보존과 심미적, 기능적으로 뛰어난 치료입니다.

기존의 아말감 치료는 그 재료 고유의 색상 때문에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치아변색, 부식, 2차우식(2차충치)의 유발 가능성 및 수은 사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적용이 제한적입니다.

반면 현재 개발 사용 중인 레진은 치아 색상과 같은 여러 종류의 색상이 있기 때문에 이 재료로 손상된 치아를 수복할 경우 원래의 치아 색상과 거의 같게 할 수 있는 심미적인 치료의 한 분야입니다.

또한 치아와 직접 결합하기 때문에 미세 누출에 의한 누수 발생의 가능성이 줄어들었으며 마모도가 적고 강도가 뛰어난 치료입니다.

2. 인레이

힘을 많이 받는 어금니 부위나 충치로 인해 많은 치아가 손상된 경우 테세라나 금으로 충전하여 기능과 형태를 회복 시켜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금은 부식이나, 변색이 거의 없고 무독성이며 씹는 힘에 의해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아 치아의 손상이 넓은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장 정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테세라의 경우 현존하는 심미적인 충전재료 중 우수하며 최신의 재료입니다. 테세라로 치료하는 경우 우수한 심미성과 강화된 물성, 장기간의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치아와 재료와 수복세멘의 재질이 세 개가 유사하여 성공률이 높고, 파손 시 수복이 용이합니다.

3. 크라운

충치가 심해서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의 2차 염증이 생기거가 치아가 쉽게 깨질수 있는 위험을 막기위해 보철치료를 합니다.

신경치료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통증이 심하거나 외부 충격으로 치아가 부러지고 깨져 흔들릴 때 혹은 기존의 보철물에 의해 2차 충치로 감염이 되면 신경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신경치료란 치아의 신경조직을 모두 제거한 후 대체 물질로 원래 신경조직이 있던 공간을 메워주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 후 치아의 내부는 치질이 많이 소실되었기 때문에 신경관 내에 기둥을 세워 보강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신경치료 후 크라운 치료를 통해 내부 조직을 보호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아뿌리에 2차 염증이 생기거나 치아가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잇몸치료

잇몸질환은 평소 깨끗한 칫솔질, 정기적인 치석제거 등 입 속이 청결하게 관리 되지 않아 치아와 잇몸 사이에 세균덩어리가 쌓임으로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은 잇몸이 붓고 칫솔질을 할 때 피가 자주 나게 됩니다. 더 발전되면 염증이 발생하고 냄새가 나면서 구취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잇몸뼈까지 염증이 전염돼 잇몸이 녹아 내릴 수 있습니다. 한번 무너진 잇몸은 다시 회복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이고 깨끗한 양치질, 정기적인 스케일링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치료방법

잇몸치료는 잇몸이 건강할 때 지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칫솔질 외에 치간칫솔, 치실 등 구강위생용품을 적절히 사용하며 효과적인 프라그와 치석을 예방할 수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사랑니는 제3대구치, 지치라고 불리는 치아입니다. 상하 좌우에 1개씩 도합 4개이며 다른 치아에 비해 퇴화현상이 있습니다.

사람의 약골이 점차 작아지는 경향 때문에 사랑니가 완전히 나오지 못하고 잇몸 또는 잇몸뼈속에 묻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매복치"라고 합니다. 사랑니는 만성 염증을 야기하게 되고 인접치아에 충치가 생기게 하는 경우가 있으며 심지어 턱뼈에 발생하는 각종 낭종이나 종양의 원인이 됩니다.

매복치의 경우 수술을 통해 발치를 하게 되면, 수술부위가 붓거나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발치 후 처방한 약을 정해진 시간 동안 복용하고 소독액으로 양치를 하면 이차적인 감염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Elitedentalus.com 2016   //   Designed by J.H Paek